2018
- 기 간 : 2018. 7. 27 ~ 2018. 8. 2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48만명
- 경제적 효과 : 299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9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10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대한민국 축제 컨텐츠 대상
2017
- 기 간 : 2017. 7. 28 ~ 2017. 8. 3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47만명
- 경제적 효과 : 370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8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9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대한민국 축제 컨텐츠 대상
2016
- 기 간 : 2016. 7. 29 ~ 2016. 8. 4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33만명
- 경제적 효과 : 310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7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8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대한민국 축제 컨텐츠 대상
2015
- 기 간 : 2015. 7. 31 ~ 2016. 8. 6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39만명
- 경제적 효과 : 230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6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7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대한민국 축제 컨텐츠 대상
2014
- 기 간 : 2014. 8. 1 ~ 2014. 8. 7 (7일간)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28만명
- 경제적 효과 : 217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5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6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대한민국 축제 컨텐츠 대상
2013
- 기 간 : 2013. 7. 26 ~ 2013. 8. 1 (7일간)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82만명
- 경제적 효과 : 686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4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5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축제브랜드 대상
- 5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대한민국 축제 컨텐츠 대상
2012
- 기 간 : 2012. 7. 27 ~ 2012. 8. 2 (7일간)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우드랜드 일원
- 관람객 : 80만명
- 경제적 효과 : 650억원
- 문화체육관광부 2013년도 문화관광축제 선정
- 4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축제브랜드 대상
- 4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
- 광주일보사 "광주, 전남 최우수 축제" 선정
2011
- 기 간 : 2011. 7. 29 ~ 2011. 8. 4 (7일간)
- 주 제 : 물과 숲 - 休
- 장 소 : 탐진강 및 우드랜드 일원
- 슬로건 : 춤추는 물결... 황금빛 여름!
- 관람객 : 91만명
- 경제적 효과 : 700억원
2010
- 기 간 : 2010. 7. 28 ~ 2010. 8. 1 (5일간)
- 주 제 : 물과 숲 - 休
- 슬로건 : 넘치는 열정, 마르지 않는 추억
- 관람객 : 88만명
- 경제적 효과 : 650억원
-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09
- 기 간 : 2009. 7. 29 ~ 2009. 8. 2 (5일간)
- 주 제 : 물과 숲 - 休
- 관람객 : 70만명
- 경제적 효과 : 600억원
- 슬로건 : 군민은 친절! 향우는 협력! 세계는 참여!
- 2009 전라남도 지정 대표축제 선정
-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 KBS가 선정한 BEST 10대 우수축제 선정
2008
- 기 간 : 2008. 7. 30 ~ 2008. 8. 3 (5일간)
- 관람객 : 30만명
- 경제적 효과 : 300억원
- 2008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