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우리 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수자원 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않게 깨끗한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관광객 증가 → 유기농 농산물 판매 촉진 및 문화유산 등 관광자원 홍보 → 관광수입증가”를 통한 지역결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하였습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전국 어디서나 볼수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연, 전시 및 관람 위주의 전형적인 축제의 틀을 벗어나 뜨거운 여름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여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 그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끼고 즐길 수 있으며, 주 야간 계속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어른에게는 바쁜 일상속에서 잊고 있었던 순수함을 되살려 줄 것이며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터가 되어 줄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연속 우수축제 및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10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 토요시장과 함께 장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지난 경험과 자신감에 힘입어 다가오는 7월 27일 부터 8월 2일까지 7일간 개최될 제 11회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많은 조언과 제안을 검토하여 축제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에 집중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축제장이 아니라 깨끗한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하나되는 건강한 행복 체험장이 될 것입니다.

짜릿한 즐거움과 낭만, 뜨거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 버릴 최고의 휴식처! 뜨거운 열정과 웃음이 가득한 곳! 초록 자연의 상징 정남진 장흥으로 오십시오.

장흥군수 / 2018 정남진 장흥 물축제 추진위원회

제11회 정남진 물축제 2017.7.27.금 ~ 8.2. 목 7일간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우수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