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빛 수목원
정남진 장흥군에 또 하나의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관광객들을 향해 손짓하고 있다. 그 곳이 바로 별이 머무는 곳 ‘하늘빛 수목원’이다. 이곳 ‘하늘빛 수목원’은 자연과 인간이 공유하는 곳, 즉 힐링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
‘하늘빛 수목원’은 전남 정남진 장흥에서 천관산 방향으로 8Km 지점 장흥읍 과 용산면 경계에 있는 함지봉(350m)이라는 전설의 산자락에 10,000여평의 명품정원과 편백나무 등 2,000여평에 산림이 빼곡히 들어선 일명 ‘치유의 숲’이다.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을 이용해 만들어진 분수 연못에는 시원한 폭포수가 흐르고 비단잉어, 송어, 철갑상어들이 이리저리 유영을 하면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한 켠에서 승마용 말들과 300여종의 명품 정원수들을 하나하나 보고 있노라니 천상이 따로 없는 느낌이다. 아침정원(명상산책로)을 둘러보면 야생화 및 초화류들도 반긴다.
하늘빛 수목원은 야외 웨딩컨벤션 및 승마체험장, 펜션, 명품장흥한우관 및 야외 커피숍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탐방객에게 유쾌하고 쾌적한 힐링명소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하늘빛 수목원”은 그 어느 곳 보다도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명품정원으로 학생들의 현장학습 및 자연관찰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 촌닭 숯불구이 판매 : 한마리 60,000원 (상차림 포함)
정남진 장흥, 또 하나의 힐링 명품, “하늘빛 수목원”
개장일 : 2014. 7. 29.
면 적 : 33,058㎡
용산면 장흥대로 2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