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얀 가을 눈꽃동화 속 풍경이 펼쳐진다 선학동 메밀꽃축제
더운 여름이 가고 신선한 바람과 맑은 하늘이 바다를 건너와 시원한 가을, 새하얀 가을 눈꽃, 메밀꽃으로 뒤덮인 동화의 나라
메밀꽃 축제가 열리는 선학동은 장흥 9경 중 한 곳으로 의붓남매인 동호와 송화의 금지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임권택 영화감독의 "천년학"의 배경지이며 봄이 오면 노란 유채꽃, 가을이 오면 하얀 메밀밭이 마을을 뒤덮는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마을이다. 앉은뱅이 들풀들의 초록빛 향기를 풍기며 천년학 솔가지와 인사하고, 양지바른 선학동 언덕에 3만여 평에 유채와 메밀밭이 조성되어 전국 각지에서 봄에는 유채의 향기를 가을에는 메밀의 전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축제개요
- 축 제 명 : 2024 선학동 메밀꽃축제
- 축제기간 : 10월 중(2024년 미개최)
- 축제장소 : 장흥군 회진면 가학회진로 1212 선학동마을
- 축제주최 : 선학동마을
- 축제문의 : 061-860-8350(회진면 행정복지센터)
체험정보
- 가족 체험프로그램 : 비누 만들기, 소원 풍등 날리기, 메밀가루 만들기, 엽서쓰기, 가면 만들기, 손거울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 축제 프로그램 : 초청가수 공연, 각설이 공연, 메밀밭 트레킹, 관광객과 함께하는 도전 100곡, 함께해요!
선학동 마을은 故 이청준 작가의 소설 '선학동 나그네'의 배경이기도 한데, 소설 '선학동 나그네’ 와 임권택 영화감독의 ‘천년학’으로 산저리 라는 이름에서 선학동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전해진다. 넓게 펼쳐진 바다와 여름이 지나 맑은 바람과 푸른 하늘아래 뒤덮힌 메밀꽃의 아름다운 경치 때문에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과 견학을 오는 관광객들이 줄을 잇는다. 메밀꽃 축제 기간에 마을에서 판매하는 제철 메밀 음식도 별미이다.
위치 및 주변정보
전남 장흥군 회진면 가학회진로 1212 선학동마을